티스토리 뷰

반응형

남해의 예쁜 산호빛 섬 비진도를 소개할게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엄청 깨끗하고 사람도 그리 많지 않았지만 지금은 소문이 나서 관광객들이 많이 오다 보니 여름휴가철이 되면 엄청 붐비기도 합니다. 사계절 낚시를 위해 찾는 낚시군들도 많은 곳이지요. 여행 계획을 미리 잡으셔서 숙박을 하실 분들은 숙소도 잡고 배편도 예약하셔야 합니다.

비진도 여행 안내문을 들고 있는 사진
비진도 안내문

비진도는 미인도라고도 하는데 조선시대 이순신 장군이 왜적과의 해전에서 승리한 보배로운 곳이라는 뜻에서 비진도라고 불린다고 해요. 안섬과 바깥섬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두 섬 사이에는 긴 사주가 형성되어 마치 모래시계와 같은 형태를 나타냅니다. 동, 서쪽으로 각각 바다가 있는데 서쪽은 백사장, 동쪽은 자갈밭으로 되어 있고, 여름이면 물이 맑아 스노클링 명소로도 좋고, 수상스키, 바나나보트 등도 즐길 수 있답니다. 비진도는 특히 노을과 일몰이 너무 예뻐서 1박 이상 여행을 가실 때는 예쁜 풍경도 감상하실 수 있으니, 당일치기도 좋지만 1박이나 2박으로 여행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예전 20년 전쯤 비진도에 가보고 너무 좋았던 기억에 이번에 다시 비진도 여행을 계획했어요. 바다가 우리나라 바다 같지 않고 바다색이 너무 예뻤어요. 패들보드 옆쪽으로 가면 스노클링 명소가 있는데 바위가 뾰족해서 스노클링 할 때 주의하셔서 하셔야 합니다. 다치지 않게 옷도 챙겨 입으시고 신발도 꼭 신고하셔야 해요. 몽돌해변 쪽에 물이 빠질 때쯤이면 문어와 성게 등 해루질도 가능해서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어요. 비진도에서 잡은 문어는 정말 맛있었어요. 현지에서 먹는 맛이 있어서 그럴까요? 트래킹코스도 있으니 날씨가 너무 덥지 않다면 바다뷰를 보며 트래킹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너무 더워서 트래킹은 힘들어서 패스했지만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기 전에 비진도를 온다면 트래킹도 좋을 것 같아요. 비진도의 바다는 사계절 모두 와보고 싶은 곳이에요.  저는 이번 비진도 여행에서는 휴양을 위한 여행으로 물놀이보다는 해변 파라솔에 누워 바다를 배경으로 자고 먹고를 하며 1박 2일의 여행을 편하게 보냈어요. 쉬다 온다는 느낌으로 여행을 하니 더욱 휴식이 되어 좋은 것 같더라고요. 저녁에는 숙소에서 고기도 구워 먹고, 너무 더운 시간에는 숙소에서 좀 쉬다 오기도 하고, 날씨가 뜨겁지만 바닷속에 들어가면 또 더위를 식힐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럼 이제 비진도 여행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비진도로 가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1. 비진도 여행코스

●코스 1 : 외항선착장-비진암-후박나무자생지-외항선착장(1시간 40분 소요)

●코스 2 : 외항선착장-미인전망대-흔들바위-선유대-후박나무자생지-비진암-외항선착장(3시간 소요)

●코스 3 : 내항선착장-내. 외항산책로-외항마을-미인전망대-흔들바위-선유대-후박나무자생지-비진암-외항선착장(3시간 30분 소요)

●비진도해수욕장 개장 2023년 7월 8일 ~ 8월 20일

비진도해수욕장 안내문
비진도 해수욕장

비진도를 가기 위해서는 통영여객터미널에 도착하여 인터넷으로 예매한 표를 발권하고 탑승하시면 됩니다. 출발시간 30분 전에는 도착하라고 하던데 늦지 않도록 여유 있게 도착하는 게 좋아요. 그리고 신분증은 꼭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신분증이 없으면 여객선 탑승이 안 돼요. 

 

2. 여객선 예약 및 운항시간표

●경남 통영시 통영해안로 234 통영항여객선터미널  

●전화 : 한솔해운  1661-8253, 055) 645-3717

평일 운항은 3회, 로 2항과 4 항 편이 없어요. 

비진도 운항 시간표
비진도 운항시간표

운항요금은 평일 8,800원 주말 9,600원 주차료는 24시간 5,000원입니다. 비진도는 차량을 가져갈 수 없기 때문에 주차를 하고 가셔야 합니다. 비진도에서 나올 때 마지막 시간이 5시 10분이니까 마지막 배편 놓치지 않도록 미리 샤워하고 준비하셔야 합니다. 배편 시간에 맞추느라 샤워장이 붐비더라고요. 배를 타고 비진도까지 40분 정도 소요되는데 배안에서 바다를 구경하며 갈매기들에게 새우깡을 줄 수 있으니 새우깡 준비해 오시는 것도 좋아요. 내항에 먼저 도착하고 외항으로 가는데 해수욕장으로 가실 분들은 내항에서 내리시면 안 돼요. 꼭 외항에서 내리셔야 합니다. 외항에 도착하시면 숙소를 잡으신 분들은 펜션에서 픽업을 오시니 함께 이동하시면 되고, 당일 여행을 오신 분들은 해수욕장으로 10분 정도 걸어가시면 됩니다. 

 

3. 이용편의시설

●파라솔대여 15000원, 샤워장 2000원, 튜브 7000원

●챙겨갈 것 : 돗자리, 아쿠아슈즈, 수건, 휴지, 물티슈, 간단한 먹거리

근처 식당에서 회덮밥, 물회등 맛있는 먹거리와 음료, 맥주, 치킨 등 판매하는 곳 있어요. 

비진도 바다풍경 사진
비진도 바다

마지막으로 바다라서 날씨의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 미리 예약하셔도 배가 운항이 안될 수도 있다고 하고, 날씨가 좋아야 마음껏 즐길 수 있겠네요. 배가 주말에도 5번 운항하니 배를 놓치지 않도록 시간은 여유 있게 준비하시는 게 좋아요. 또 하나 현금도 조금 챙겨가세요. 카드 결제가 안 되는 곳도 있으니 현금 조금 있으면 좋아요. 그럼 남해의 넓은 모래사장과 예쁜 산호빛 바다인 비진도 여행 즐겁게 하세요. 

 

반응형